-
리스크 없는 투자는 없다경제상식 2020. 3. 8. 23:55
1. High Risk & High Return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면서 수익률 높은 재테크 수단을 찾습니다.
예를 들면 원금손실이 없거나, 혹은 거의 없으면서도 많은 이득을 가져다 주는 하는것들 말입니다.
하지만 그런 재테크 수단은 없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어떤 투자도 리스크를 감수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수익률이 높을수록 그에 따른 위험도 역시 높습니다.
확실한 고수익 재테크 수단으로 잘 알려진 부동산도 마찬가지 입니다.
부동산 역시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받고 갭투자 시도했다가 실패해서 온갖 고초를 겪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High Risk & High Return"
당장 단어 순서만 봐도 고위험(High risk)가 먼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써 "High return" 만 생각하며 밝은 미래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사기꾼들의 달콤한 목소리
자신이 주식 투자로 수십억을 벌었다거나, 부동산으로 막대한 차익을 남겼다고 소개하며 홍보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자기만 믿고 따라와 준다면 쪽집게처럼 고급 정보들을
그러면서 거의 대부분은 1년에 얼마를 내시라, 강의 한번에 얼마를 내라며 금전을 요구하곤 합니다.
하지만 만약 그 사람이 정말 그런 방법을 알고 있다면 굳이 돈을 받고 팔지 않아도 됩니다.
21세기는 정보화 사회입니다.
세상에 많은 정보가 있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서 쓸만한 정보를 집어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를 독점하고 있는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과연 이런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쉽사리 공개할지 여부는 조금만 생각해 봐도 답이 나옵니다.
1년뒤, 무조건 오를 주식을 알고 있다면 본인이 투자하면 될 일이고, 재개발 되는 지역을 알고 있다면 혼자 조용히 투자하면 될 일입니다.
혼자만 정보 독식하면 이득을 봐도 될텐데 구태여 사람들을 끌어들여 경쟁률을 높힐 이유가 없습니다.
부디 힘들게 번 돈을 사기꾼들의 배를 채워주는데 쓰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3. 그렇다면 투자를 아예 하지 말라는 소리인가요?
투자를 해서는 안된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에는 반드시 높은 위험이 뒤따른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면 됩니다.
즉, 요행을 바라기보단 착실하게 돈을 모아 종잣돈을 만들고, 그 종잣돈을 불려나가는 과정을 밟는것이 좋습니다.
사기꾼들에게 사기 당하는 사람들은 바보라서 사기 당하는게 아닙니다.
고학벌, 고스펙의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들 조차 어이없게 사기 당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 모든것은 욕심과 초조함에서 비롯된 일입니다.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강남 건물주 역시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달콤한 감언이설에 속아 비양심적인 사람들의 배를 불려주는 일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의 월급이 새는 이유 (0) 2020.03.11 개천에서 용나기 불가능한 사회 (0) 2020.03.10 전기세 아끼는 꿀팁 (0) 2020.03.07 2020년 전기세 계산법 (0) 2020.03.06 당신이 지금 당장 부업을 해야 하는 이유 (0) 2020.03.05